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0년! 시라즈 도시 유적 ㅋㅋㅋㅋ

by mhfv35t64en6 2020. 10. 16.

하이용:-]먀리뀨 입니다.오늘도 이렇게 저희 페이지를 검색해주셔서 감사해용.!@밖이 맑은게 매우 만족해요.이웃님들은 오늘은 무얼 하며 보내셧나요? :-)오늘 논의할 핵심은인데요.준비 되셨으면 지금이순간 시작해보도록 할게요. 가보쥬 :-)

그거알아요? 저도 #시라즈 도시 유적 # # 를 은근슬쩍 궁금했는데요.여러분들 행복에 제가 즐거운 마음으로 찾아보고있어요.그러면 진짜로 시작해 볼까요?애청자분들의 사랑에 보답하는의미로자, 시작해요~

다양한분들이 찾으시는 게 바로바로 시라즈 도시 유적입니당.자주 느끼는거지만 포스팅하면서 매우 새로운 지식을 배우는것 같아요.이웃님들 생각은 어떠신가요?현재, 이슈가 가장 치솟는 관심사 중에서많은 분들이 찾으시는 게 당연하게도 시라즈 도시 유적이에요.이게뭐지? 고민하실 수있기도하지만 통상적으로 빈도수높게 문의하시는 자료입니다.딱좋은 바람을 감상하며 검색을 느낄 수 있는 행복한시간 검색하신분들의 없도록 열심히할게요.자주자주 느끼는거지만 맛있는 밥을 배불리 받아들이고 행복한 상황에서 포스팅 쓰는것이 너무나도 행복이네요오늘도 마리끄 블로그에서 높은 품질의 포스트 공부하고가세요

교류의 유물적 전거로서의 오아시스로 상의 유적.
시라즈는 이란 서부 자그로스 산맥 이남의 가장 큰 도시로서 파르스주(州)의 주도다.
남부 자그로스 산계의 중심부에 위치하고 토질이 비옥하여 일찍부터 농경이 발달하였습니다.
이들 농경민들과 주변의 카슈가이족이나 함세(khamseh)족(이란인과 아랍인의 혼혈족) 등 유목인과의 교역도 활발하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시라즈는 지리적으로도 남으로 페르시아만과 북으로는 내륙 각지로 통하는 교통요지에 위치해, 옛날부터 행정 · 군사 · 교역의 거점 역할을 해왔다.
문화적으로는 동북방 60km 지점에 있는 페르세폴리스와 가까워서 아케메네스조 시대 이래 전통문화의 영향을 받아왔다.
시라즈의 정확한 건설연대는 미상이나, 이슬람의 정통 칼리파 시대의 제2대 칼리파 오마르(재위 634~644)가 이곳을 정복한 후 건설하였습니다가 우마이야 아랍제국의 제5대 칼리파 압둘 말리크 치세 때 이라크 총독의 사촌 무함마드 본 까심 무함마드가 재건하였습니다.
10세기 부와이조(Buwayh, 932~1062)의 아두드 앗 다울라(Ādūd al-Dawlah, 재위 979~982) 치세 때에 궁전과 병원 · 도서관 등을 짓고 시가를 정비하였습니다.
그는 또한 시라즈 남방 2.
5km 지점에 이궁(離宮)과 병영도 지었다.
이어 1044~1048년 기간에는 처음으로 둘레가 19km에 12개의 성문이 달린 성벽이 축조되었으며, 14세기 중엽 일 칸국 시대에는 성벽을 개축하고 도성을 17개 구역으로 나누었으며, 성문을 9개로 축소하였습니다.
시라즈의 명물로는 루드카네예(Rudkhaneye) 수로가 있는데, 봄이면 다파크산에서 녹은 눈의 물이 이 수로를 통해 근교의 마하를루(Maharloo) 호수에 유입됩니다.
시내에는 자미아 아티크 마스지드(9세기 전반)와 사이드 본 잔지 대사원(12세기 후반), 손꼬르(Sonqor) 사원(13세기)의 유명 사원 3곳이 있습니다.
시라즈는 10세기 이래 10회 가까이 지진(특히 1813년과 1823년의 대지진)의 피해를 입었다.
몽골군과 티무르군의 서정(西征)에 파괴되기는 하였으나 다행히 큰 손상을 입지는 않았습니다.
그후 시라즈는 아프간인들의 잔드조(1750~1794) 때 수도가 되면서 다시 발달하였습니다.
성벽이나 해자(垓子) · 도로가 정비되고 궁전 · 시장 · 마스지드 등도 새로 건설되었다.
시라즈는 일관되게 국제도시의 성격을 유지하였습니다.
애초부터 유대인들이 특정 구역에 거주하였고, 이슬람 정복 후에는 아랍인들이 대거 몰려들었으며, 16세기 이후에는 아르메니아인들도 이주하였습니다.
전통적으로 시라즈는 정원 가꾸기에 특기를 보였으며, 직물과 식품가공업이 발달하였습니다.
특히 유리 제조는 시라즈의 전통공예로서 그 제품과 기법이 동서 각지에 전파되었다.

이번포스팅은 시라즈 도시 유적 에 기초하여 알아보았는데요.도움이 좀 되셨나요?마지막으로 오늘 하루도 성공적인 하루 되시길 빕니다.여기까지 먀리뀨 이었습니다.우리 또봐요!바이~